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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레시펫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레시펫(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서비스”는 회사가 운영 및 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 레시펫(웹 및 모바일 웹 · 앱 모두 포함, 이하 ‘플랫폼’이라 합니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한 자로서 회사가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3. “평생회원”은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시점으로부터 탈퇴 시까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품의 일부 항목을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는 멤버십 회원을 의미합니다.

  4.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식별을 위하여 회원(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이 설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계정정보”는 회원(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이 회사에게 제공하는 아이디(ID), 비밀번호 등 회원과 관련한 정보를 포괄하여 의미합니다.

  7. “상품”은 회사가 플랫폼 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8. “적립금”은 회원의 상품 구매, 활동(친구초대 등),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9. “쿠폰”은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시에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의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통해 제공하는 방법으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개정의 주요 내용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회사의 플랫폼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개정 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합의) 

  1. 회사는 본 약관과 별도로 회원과 개별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해당 계약의 내용이 본 약관의 내용과 상충하는 경우에는 개별계약의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다만, 개별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내용은 본 약관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회원과 별도의 합의 내지 계약을 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개입하거나 하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 이에 관여하거나 관련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회사의 개별 약관 등의 운영정책 및 관계 법령의 규정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라 결정합니다.

  4. 본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 ·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플랫폼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및 회원의 정보 수집, 보호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가입 절차의 완료 시를 기준으로 성립합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절차에서 본 약관의 동의를 표시함으로써 본 약관의 내용을 인지하고 이해하였으며 적용을 받음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본 약관을 꼼꼼히 읽고 이해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회원의 약관에 대한 부지로 인하여 발생한 상황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으며, 이를 이유로 면책 또는 본 약관에 반하는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신청 및 승낙, 제한)

  1.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절차를 완료해야 하고, 회사는 이 과정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등의 본인확인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에서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를 준수하지 않거나 회원가입 시 제공이 필요한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한 경우

  2. 정당한 사유 없이 이미 가입된 회원의 계정정보와 동일한 정보로 신청하는 경우

  3.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타인 명의의 정보 포함)를 이용한 경우

  4.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한 서비스 이용제한 기록이 있는 자가 신청을 하는 경우

  5.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을 하는 경우

  6.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7.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8.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9. 민법상 행위무능력자(미성년자, 한정치산자, 금치산자)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경우

  10.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플랫폼 또는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프로그램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정보와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채팅, 상담(유선상담 포함), 서비스에 대한 의견 내지 정보를 작성 · 게시할 수 있는 게시판 등을 통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소통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으며, 아래의 목적으로 열람 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회원 또는 회원 상호 간의 분쟁 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 이용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개발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단, 개인정보 등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가능

  1. 제2항에 기재된 모든 소통 내용은,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않은 제3자는 열람할 수 없습니다.

제8조 (회원의 정보 관리)

  1. 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관리 및 이에 필요한 제반 업무를 수행합니다.

  2. 회원의 계정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만일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 관리 내지 보호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일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즉시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불이익 내지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플랫폼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계정정보 내역을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계정정보의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플랫폼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리고 수정을 요청해야 합니다. 만일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플랫폼에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사의 서비스 제공


제11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1. 회사가 플랫폼을 통해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서비스

  2. 구매 후기작성 서비스

  3. 위 각 호에 관련된 제반 서비스 일체 

  1.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외에도 추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설정한 규칙을 준수해야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 수정)

  1. 회사는 회사가 개발 및 기획한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조치를 준수해야 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2. 회사는 분할, 합병, 영업양도, 서비스의 수익 악화, 기술상 · 운영상의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 [7]일 전부터 변경된 서비스의 적용일 전일까지 플랫폼을 통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운영정책 및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이나 무료로 제공한 결제수단(적립금, 쿠폰 포함)에 대한 환급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내용은 회사의 정책과 상황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회원가입 완료 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특정 시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플랫폼에 이에 대한 내용을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일부 서비스를 특정 회원에게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이나 조건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플랫폼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하거나 폐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1. 회사는 제4항 각호의 경우, [7]일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플랫폼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위 기간 동안 회원이 공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제5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내지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긴급한 시스템 점검 · 증설 · 교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 시스템 다운, 제3자인 PC통신 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정 등 포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이 종료된 후에 공지 내지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서신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화,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플랫폼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본 조 제1항의 방법 중 하나로 정보 등의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5조 (상품의 구매)

  1. 회원은 플랫폼을 통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상품을 낱개 또는 여러 개의 묶음 형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제1항에 따라 구매한 상품을 회사의 승인이나 허락없이 재판매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수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결제에 법적,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상하지 못한 장애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결제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결제 보류, 결제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결제 과정에서 입력한 결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적립금, 쿠폰 등은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 사용기간 등의 조건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환불이나 환급은 불가합니다.

제16조 (청약의 철회 등)

  1. 회원은 상품을 구매한 후 상품에 대한 출고가 이루어진 이후에는 주문을 취소할 수 없으며, 본 약관에 명시한 내용에 따라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상품에 대한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특성에 따라 청약의 철회가 제한될 수 있으며, 청약철회와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4.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에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명확하게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예외에 해당하나, 상품의 가치를 훼손하는 경우는 예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ex. 냉동식품, 해동 후 재판매가 곤란한 상품 등)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의 포 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사에게 특정상품에 대하여 청약 철회 시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어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하여 고지하고, 회원의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1. 제4항 1. 내지 3.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17조 (청약의 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환불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유발생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 대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1항에도 불구하고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카드 환불의 경우에는 카드사의 정책에 따르므로 이와 관련한 문의는 카드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 취소 또는 반품을 신청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이 불가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수단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4.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이 이루어진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5. 회원이 상품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배송비)를 부담한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6. 본 약관에 따라 청약의 철회가 불가한 경우에도 불구하고 부득이한 사유를 원인으로 하여 회사와의 협의를 통해 반품 또는 교환이 진행되는 경우에는 회원이 협의된 구매 건에 대한 초기 배송비 및 반품이나 교환에 따른 왕복 배송비를 모두 부담합니다.

제18조 (품절 등의 사유발생 시 조치)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9조 (쿠폰, 적립금)

  1. 회사는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쿠폰 또는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쿠폰, 적립금을 플랫폼 내에서 유료서비스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쿠폰, 적립금을 제3자 또는 타 회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단, 회원이 레시펫 파트너스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제휴 파트너스 등록 등을 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한하여 적립금에 대한 현금 전환을 허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상세 내용은 레시펫 파트너스 서비스 약관 등 관련 정책에 따릅니다.

  3. 쿠폰,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급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4. 쿠폰, 적립금은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부여의 원인이 된 거래계약이 취소되는 경우에는 소멸됩니다.

  5. 적립금은 회원탈퇴 전까지 사용 가능하며, 쿠폰은 발행목적에 따라 명시한 유효기간 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6. 적립금은 유효기간이 짧은 순서로 먼저 사용 또는 소멸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부당한 방법 또는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을 사용하여 쿠폰, 적립금을 취득하였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한 경우에는 쿠폰, 적립금의 회수조치 및 본 약관에 따른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조의 행위가 불법적인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8. 제7항에 따라 회사의 회수 전 쿠폰, 적립금을 이미 사용한 경우에는 해당 금액만큼 회사에 반환해야 합니다.

  9. 회원의 탈퇴 시 미사용한 쿠폰,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재가입 시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20조 (평생회원)

  1. 평생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멤버십 비용을 결제하고, 회원의 지위를 보유하는 기간 동안 회사가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일부 지정 품목에 한하여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평생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평생회원의 지위가 유지되는 기간은 회원의 멤버십 결제일로부터 1년에서 10년까지입니다. 회사가 정한 멤버십의 유형에 따라 유지되는 기간이 설정됩니다.

  3. 제1항의 멤버십 비용과 균일가로 제공되는 품목, 균일가는 시장의 물가, 원재료 비용의 상승 등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4. 평생회원이 균일가로 상품 구매 시 본 약관 제4장에 명시된 유료서비스 이용 정책이 적용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평생회원 제도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제공되거나 플랫폼 내에 게시되는 정책의 내용에 따릅니다.

  5. 평생회원은 멤버십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평생회원의 지위에서 어떠한 상품도 구매하지 않은 경우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결제금액 전액을 회원에게 환불처리합니다. 만일 위 기간 내에 평생회원으로서의 혜택을 받아 상품을 구매하거나 제공받은 경우에는 청약의 철회는 불가하고, 회사는 멤버십 비용에서 해당 상품의 정상가 금액 및 이에 대한 배송비 등 관련 금액을 공제한 금액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6. 회원이 제5항의 기간이 경과한 후에 평생회원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평생회원 멤버십 비용에서 회원이 해지시까지 평생회원으로서 결제한 상품에 대한 정상가 금액의 합계액을 공제한 금액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해지시까지 평생회원으로서 결제한 상품의 구매금액이 평생회원 멤버십 비용을 초과하는 경우 환불이 불가하며, 회사는 멤버십 비용보다 초과되는 금액에 대한 반환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신규회원 추천, 우수 리뷰 작성 등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평생회원의 멤버십 비용을 면제할 수 있습니다. 면제받은 회원은 회원 탈퇴 또는 평생회원 계약 해지 요청 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21조 (회원탈퇴에 따른 효과)

  1. 회원의 탈퇴는 탈퇴 전에 이미 플랫폼에서 이루어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효력에 영향이 없습니다. 따라서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이미 성립된 계약에 따른 권리, 의무는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탈퇴 전에 이미 플랫폼 내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본 약관에 따라 청약의 철회가 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결제한 구매금액의 환급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3. 평생회원이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평생회원 계약도 동시에 해지됩니다. 따라서 이 경우 회사는 제20조 제5항, 제6항에 따라 조치합니다.


제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비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시행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등 이에 준하는 사유 또는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면책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로 합니다.

제2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와 관련하여 이루어진 공지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행위(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아래 각 호에 명시된 구체적인 행위유형은 예시입니다.

  1. 비정상적인 시스템 접근 ·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 플랫폼의 정보나 회사, 회원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불법적인 크롤링(crawling), 리버스 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 디컴파일(decompile), 디스어셈블(disassemble)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행위(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하거나 상습 또는 반복적인 환불, 취소 행위,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2.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 입력 행위 또는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가입을 하는 행위

  3.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내에 상호(성명), 로고 등 상표,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신원 식별을 용이하게 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내지 허락을 얻지 아니하고 입력 내지 사용하는 행위

  4. 공공질서 위반, 성별 · 정치 · 종교 · 장애 · 연령 · 사회적 신분 · 인종 · 지역 ·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를 차별 또는 비방하거나 욕설, 폭언, 협박,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6. 회사의 상품에 대한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없는 내용을 근거로 하여 비방하거나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 및 상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행위

  7.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8. 혐오스러운 사진 또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욕설, 비속어, 은어를 사용하는 등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행위

  9. 타인의 권리 침해 · 회사 및 다른 회원,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10. 계정 및 계정 내 정보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알선하는 행위

  11. 명의 사칭, 도용 등으로 다른 회원, 제3자 또는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12. 회사의 이익(영업)을 저해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플랫폼에 게시된 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아니하거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

  1.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행위

제24조 (양도금지)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서비스 이용계약 상의 권리,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5조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상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사안의 중요성 및 다른 회원, 제3자, 회사가 입은 불이익 내지 손해를 고려하여 위반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단일 또는 복수로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단순 경고: 회사는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 관련 내용을 고지하고, 이에 대한 위반을 하지 않을 것을 경고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경고 이후에도 동일한 의무 위반이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시정조치 요청: 회사는 회원의 의무위반 사실 및 이에 대한 시정조치를 함께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회원이 시정조치에 대한 내용을 이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면책됩니다. 회사의 시정조치에도 불구하고, 시정조치 이행 기한 내에 시정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일정한 기간 또는 서비스의 범위를 정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제한한 범위 내에서는 회원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할 수 없습니다.

4.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회사는 해당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서비스 이용계약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조치 내지 제재

  1.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제재 조치를 하는 과정에서 해당 회원의 이메일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고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제2항의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사의 제재 내용에 대하여 소명을 할 수 있으며, 플랫폼 내에 게시된 고객센터 또는 플랫폼에 게시된 회사의 이메일 주소 등의 연락처를 통하여 소명이 담긴 내용을 회사에 전달합니다.

  3.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제출된 소명 내용에 대하여 제출된 증빙자료를 토대로 형식적인 심사만 진행하며, 실질적인 내용에 심사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명의견을 전달한 회원은 회사의 심사 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거나 실질적인 내용에 대한 심사까지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본 조에 따라 제재 조치를 받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ex. 쿠폰 기간의 만료, 적립금의 소멸, 할인상품 구매제한 등)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거나 금전적인 보상을 회원에게 해줄 의무가 없습니다.

  5.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다른 회원 포함)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6장 저작권 등에 관한 내용


제26조 (회원의 저작권)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이 직접 제작하여 플랫폼에 게시 내지 업로드한 콘텐츠(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음원, 이미지 및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 본 약관에서 동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플랫폼 내에서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를 게시(변형, 가공, 요약, 발췌, 취합 행위를 포함)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제27조 (회원이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관리방안)

  1. 회사는 회원이 플랫폼에 게시하는 콘텐츠 등(회원의 리뷰 포함)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플랫폼 게시를 금지합니다.

  1. 서비스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2. 제3자의 개인정보를 직접 기재하는 등으로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3. 회사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객관적인 사실과 부합하지 않거나 관련이 없는 경우(ex. 회원의 개인적인 인격이나 명예 등을 훼손하는 내용이 담긴 콘텐츠, 정당한 근거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폄하하거나 신용을 저하시키는 내용이 담긴 콘텐츠)

  4.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6.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7.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8. 제3자의 초상권,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1.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내용의 콘텐츠 등이 플랫폼에 게시된 경우,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임의로 삭제, 비활성화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정해진 절차에 의하여 저작권자 또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당 콘텐츠 등을 삭제하거나 다시 게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면책됩니다.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침해한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28조 (회사의 저작권 등의 권리 및 이에 따른 이용자의 의무)

  1.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회원에게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플랫폼에 게재된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지적재산권 등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3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 경우, 영리, 비영리 이용을 모두 포함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기에 명시한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등 일체의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7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종료


제29조 (회원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플랫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인여부 확인 등 필요한 절차를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2. 제1항의 경우, 회사는 탈퇴 회원의 계정정보를 별도의 보관 법령 또는 회사 내부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삭제합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결제에 따라 제공받은 혜택은 모두 즉시 소멸되며, 재가입 시 복구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무료로 제공한 쿠폰, 적립금 등의 혜택도 동일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탈퇴 회원이 플랫폼에 게시한 글, 댓글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1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그 기간 동안 시정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령을 위반하거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나 시정에 대한 최고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서비스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단, 회사의 승인을 받은 경우는 예외)

  7.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1. 회사가 특정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해지사유 및 해지일을 기재한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8장 회사의 책임제한 등


제31조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 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 등을 위하여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 데이터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지 이후에도 일정 기간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 또는 회사 정책에 따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시스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컴퓨터 등의 상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와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기대하는 수익이나 기대의 상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것이 아닌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 등의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3. 회사는 관계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과 부담으로 손해(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를 배상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제32조 (회사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플랫폼 내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개별적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전화번호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체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플랫폼에 7일 이상 게시하거나 연결화면, 팝업화면 등을 통해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4조 (약관조항의 무효)

본 약관의 일부 내용이 무효인 경우에도 나머지 조항의 효력은 여전히 존속하며, 유효합니다.

제35조 (분쟁의 해결)

  1. 본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당사자인 회사와 회원은 해당 분쟁을 해결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른 회원과의 관계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분쟁에 개입하거나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분담을 하지 않습니다.

  3. 본 약관에 있는 내용이 대한민국 법령의 제, 개정 등의 사유로 인하여 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해당 법규를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3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의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에는 제1항이 적용됩니다. 단,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1]월 [10]일부터 시행 · 적용됩니다.

- 공고일자: 2023년 [11]월 [02]일

- 시행일자: 2023년 [11]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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